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바로가기 기수게시판

바로가기 동호회게시판

Home > 우신쉼터 > 추천홈피/자료

IT/컴퓨터 알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주정윤(10)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4,143회 작성일 05-01-16 23:16

첨부파일

본문

외산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국산 압축 프로그램의 대명사.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쓸 수 있다.

+ 용도 : 파일 압축/압축 풀기

국산 압축 프로그램의 대명사인 알집은 베타버전을 배포하고 나서, 일정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하면 정식버전을 선보이는 방식의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래서 업데이트의 횟수가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많은 것이 알집의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두가지 측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한 개발자들의 노력과 관심이라는 좋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겠죠. 반면에 고치고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전보다 업데이트 횟수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생각한다면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수준에 충분히 도달했다고 봐도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알집만의 포맷인 alz는 특별한 수정사항이나 개선 사항이 없이도 사용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는 듯 합니다. 하나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내려는 이런 시도가 성공한 것은 알집이 사용자들에게 그만큼 많이 알려져 있고, 또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무튼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멈추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제는 기능 부분을 좀 더 업데이트 하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외국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는 획기적인 기능을 국산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다면 참 기분 좋을 것 같네요.

윈도우95/98/Me/NT/2000/XP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 한해서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write @ 우신고등학교 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 2002 ~ 2018

Wooshin High School Alum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