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 추천자료/홈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우신쉼터 > 추천홈피/자료

 Home > 우신쉼터 > 추천홈피/자료

IT/컴퓨터 알집

작성일 05-01-16 23:16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주정윤(10)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4,260회 댓글 0건

본문

외산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국산 압축 프로그램의 대명사.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쓸 수 있다.

+ 용도 : 파일 압축/압축 풀기

국산 압축 프로그램의 대명사인 알집은 베타버전을 배포하고 나서, 일정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하면 정식버전을 선보이는 방식의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래서 업데이트의 횟수가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많은 것이 알집의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두가지 측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한 개발자들의 노력과 관심이라는 좋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겠죠. 반면에 고치고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전보다 업데이트 횟수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생각한다면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수준에 충분히 도달했다고 봐도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알집만의 포맷인 alz는 특별한 수정사항이나 개선 사항이 없이도 사용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는 듯 합니다. 하나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내려는 이런 시도가 성공한 것은 알집이 사용자들에게 그만큼 많이 알려져 있고, 또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무튼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멈추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제는 기능 부분을 좀 더 업데이트 하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외국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는 획기적인 기능을 국산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다면 참 기분 좋을 것 같네요.

윈도우95/98/Me/NT/2000/XP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 한해서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ooshin.org 우신고등학교 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